부산 알리앙스 프랑세즈는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현장 강의와 실시간 온라인 화상 강의를 제공합니다. 현장 강의는 동래구 소재 알리앙스 프랑세즈 건물의 강의실에서 진행됩니다. 수강생들의 수준에 맞춰 소그룹으로 수업을 운영합니다.
수강 기간은 한 학기가 2개월로, 1년에 6개의 학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강의는 입문 단계부터 고급 단계에 이르기까지 30여 개의 강의가 제공되며, DELF/DALF 시험 준비반도 개설되어 있습니다.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오후 및 저녁반이 있으며, 수강생의 사정에 따라 진도가 빠른 매일반을 들을 수도 있습니다. 수강료는 수강 시수에 비례하여 책정됩니다.
부산 알리앙스 프랑세즈의 기본 수업 교재는 유럽언어공통기준에 맞춰 프랑스 파리의 디디에 출판사에서 펴낸 Bonjour et bienvenue(입문)와 EDITO(A1-B2 수준)를 사용합니다.
DELF/DALF 준비반과 “Vivre en France(생활불어)”, “시사불어번역”, “쉬운 불어 소설 읽기”, “발음 및 듣기 연습”, “회화” 등의 테마별 아뜰리에 수업은 담당 강사들이 수업 내용을 구성합니다.
부산 알리앙스 프랑세즈는 실시간 원격 화상 강의 방식의 온라인 강의를 제공합니다.
담당 강사는 알리앙스 강의실에서 수업하지만, 수강생은 자택, 근무지 또는 다른 곳에서 컴퓨터, 태블릿, 휴대폰 등의 기기를 사용하여 접속합니다.
사용하는 교재 및 강의 내용은 현장 강의와 동일하며, 디지털 교재를 병용합니다.
현장 수업에서처럼 수강생은 강사와 화상 플랫폼상에서 대화를 나누며 수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