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ALLIANCE FRANCAISE DE SEOUL

알리앙스 소개

알리앙스프랑세즈

알리앙스 프랑세즈는?
알리앙스 프랑세즈는 100년이 넘는 기간 동안 프랑스 국경 밖의 지역에 프랑스어와 프랑스 문화를 전파해 왔습니다.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알리앙스는 현재 137개국 1000여 곳이 넘는 곳에 설립되어 있습니다.


알리앙스 프랑세즈는  다음과 같이  3 개의 임무를 갖습니다 :
  • 첫째, 프랑스는 물론 전 세계 모든 사람들을 대상으로 프랑스어 강좌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 둘째, 프랑스는 물론 프랑스어권의 문화를 다양한 차원에서 보다 잘 알리는 것입니다.
  • 셋째, 프랑스의 모든 문화 유산을 활용함으로써 프랑스 문화의 다양성을 널리 이롭게하는 것입니다.
세계 알리앙스 프랑세즈의 조직망은 아래의 인터넷 싸이트를 통해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www.fondation-alliancefr.org/spip.php?rubrique1
서울 알리앙스 프랑세즈
서울 알리앙스 프랑세즈는 1964년에 설립되어 서울의 중심부인 회현과 강남에 위치하고 있으며, 프랑스어와 프랑스 문명에 관한 교육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연간 5000명 상당의 수강생과 함께 외국어 교육 분야에 있어 기준과 같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서울 알리앙스 프랑세즈는 현지 법인체로서 파리 알리앙스 프랑세즈 그리고 프랑스 외무부와 협정을 맺고 있습니다.

서울 알리앙스 프랑세즈는 프랑스 교육부 소관의 국제 인증 시험인 외국인을 위한 프랑스어 시험 및 능력 테스트 (델프DELF, 달프DALF, 테쎄에프TCF)를 주한 프랑스 대사관의 후원 아래 실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