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ALLIANCE FRANCAISE DE SEOUL

문화행사

문화행사 소식

공연 – 티에리 마이아르
  • 작성자 : AF Busan
  • 일시 : 2017-10-30
  • 등록일 : 2017-10-11 16:53:27
장소
고은사진미술관
시간
2017.10.30.월.19시

티에리 마이아르의 재즈 

피아노 공연 브렐, 브라상스, 페레의 재즈 레퍼토리 


장-피에르 르르와르는 1969년 1월 6일 프랑수아-르네 크리스티아니가 진행하는 라디오 프로그램에 나란히 출 연한 브렐, 브라생스, 페레, 세 거장의 만남을 사진으로 남긴 바 있다. 사실이라 믿어지지 않을 만큼 감동적인 그 사진은 멜로디와 하나가 된 노랫말이 모두의 마음 속으 로 들어와 꽂히던 시절, 가수가 일상을 노래하는 시인이 던 시절을 보여준다.

세 거장은 고유한 색깔과 호소력 있는 가사로 세대를 걸 쳐 사랑받고 있고 여전히 많은 음악가들과 작사가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다. 그들의 노래에 견줄만한 곡은 아직 드물다. 어린 시절부터 자나깨나 그 노래들을 들으며 감 동을 받은 많은 음악가들에게 그들의 노래는 브로드웨이 에서 들어온 스탠다드 재즈 곡보다 친근할 수밖에 없다. 바로 그러한 이유로 티에리 마이아르는 그들의 노래를 피아노 솔로로 다시 연주해보고자 한다. 앨범 준비에 조 언을 아끼지 않았던 조르쥬 브라생스의 열렬한 팬인 아 버지의 친근함을 연주 속에 담았다.

<언제부터인지 기억도 나지 않을 만큼 오래전부터 세 가 수를좋아했어요.제게늘감동을주었죠.그들이부른노 래의 가사들은 모두 외우고 있어요. 내 가슴 속에서 나와 함께 살아가고 있죠. 저도 모르게 그 가사들이 제 삶에 영 향을 미치고 있는 것 같아요.> 



Cover Alone.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