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ALLIANCE FRANCAISE DE SEOUL

문화행사

문화행사 소식

부두 게임 (Vaudou game) 부산공연!
  • 작성자 : AF Busan
  • 일시 : 2017-09-24
  • 등록일 : 2017-09-18 14:49:21
장소
Jazz Club Murphy
시간
21:00

보두 게임 (프랑스 / 토고)
광안리 Jazz Club Murphy 에서 공연합니다
9월24일, 일요일 공연예정, 21h00 - 무료입장


보두 게임은 1970년대 아프로-펑크 음악을 물려받아서 현재 활동하는 프랑스-토고 혼합 그룹이다. 노래와 기타 연주를 담당하는 토고 국적의 피터 솔로와 프랑스 리용 출신 음악인들이 함께 뭉쳤다.

보두 게임은 우리를 1970년대 서부 아프리카 펑크 음악, 정치적 저항과 율동적 댄스 리듬이 섞인 음악 세계로 빠져들게 한다. 이들의 음악 분위기는 전반적 아프로 리듬에 가수 펠라 쿠티 방식의 정치 참여적인 리드미컬한 가사가 흘러 들며 군데군데 폭발적 유머의 효과를 보여준다.

보두 게임의 음악은 독창적이다. 순수하게 아날로그적인 악기와 녹음 기기들을 사용하기 때문이다.

빈티지 무대의상, 마스크 착용을 통해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그들만의 강렬한 특징은 완성된다. 현대 음악, 전세계의 음악 페스티벌에 한쪽 발을 걸치고 나머지 발은 보두 문화의 영적 성격, 그리고 수 백 년 전통을 존중하는 마음에 두고 있는 셈이다.

 « 인간답게 살자, 우리 모두 여기 세입자들, 우리 소유는 없어. 지구에 세든 사람들, 삶을 빌린 이들. 춤춰, 노래해, 숨쉬어, 바람이 불듯 ! » 


peinture Emmanuel Prost petit (1).jpg


부두 게임의 보컬, 피터 솔로 인터뷰

밴드 멤버 중 유일하게 토고 출신이고 다른 뮤지션들은 프랑스인들이군요. 서로 다른 두 세계가 섞여 어울리는 비결은 무엇인가?

음악은 인류 공통의 언어다. 이전에 한국, 일본, 중국 뮤 지션들과도 함께 연주 활동을 했다. 언어는 다르지만 악 기를 잡는 순간 서로 이해한다. 통역이 필요없다. 나와 같은 철학을 가진 사람 그리고 부두 펑크 즉 70년대 펑 크 스타일 음악을 하는 사람이면 된다.

부두의 정신은 어떤 것인가?

부두는 지금의 토고와 베냉 지역에 있던 다호메 왕국에 서 탄생했는데 16세기에 노예들이 이주하면서 쿠바와 아이티 섬에 전해졌다. 부두란 단어는 원래 ‘상담하다, 의견을 묻다’는 뜻이다. 땅에게 그리고 물, , 공기에게 물어보고 귀를기울이는것이다.부두는이네가지기 본 요소를 바탕으로 한다. 이 네가지가 부두의 기본요소 들이다. 부두는 자연을 존중하라고 가르친다. 땅이 있어 서우리가먹고입는것이가능하고 땅이있으니병도 고칠 수 있는 것 아닌가. 우리가 얻는 모든 것이 땅에서 나온다. 부두는 자연과 조화를 이루고 사는 정신이다.

‘부두 게임’의 음악에서 무엇이 제일 중요한가?

우리 음악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그것이 담고 있는 메시 지다. 우리 인간의 영적인 양분이 되는 메시지. 우리의 목적은 단지 음악을 연주하고 즐거움을 주고 춤을 추게 하는 것이 아니다. 우리가 하는 음악은 정신을 담고 있고 리듬은 인간의 몸, 호흡 그리고 영혼이다


부산 알리앙스 프랑세즈 학생들이 본 인터뷰를 불어로 진행하였습 니다.